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남도, 여름철 낚시어선 해경 등과 합동 안전점검

기사승인 2017.07.17  23:37:56

공유
default_news_ad1

[대한뉴스=최용진 기자] 전라남도가 낚시어선 이용이 늘어나는 여름철을 맞아 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8월 31일까지 한 달 보름여간 관계기관 합동 안전점검에 나선다.

 

ⓒ대한뉴스

이번 점검은 시군, 해양경비안전서, 선박안전기술공단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이뤄진다. 낚시어선 입출항이 많은 항포구에서 전남지역 낚시어선 830척 가운데 190척을 무작위로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최근 낚시어선의 위반사례를 중심으로 구명부환·구명조끼 등 구명장비 비치 여부, 낚시 전문교육 이수 여부, 통신기기·기관·소방설비 등의 작동 상태 등 낚시어선 안전운항 및 인명피해 예방에 관한 사항이다.

 

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에서 지도하고 중대한 위법사항은 행정처분과 사법처리 등 엄중 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낚시어선업자와 낚시인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안전캠페인도 함께 실시한다.

 

장용칠 전라남도 수산자원과장은 “낚시어선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안전점검과 함께 낚시어선업자와 낚시인의 높은 안전의식이 필요하다”며 “합동점검 시 현장 교육·홍보를 함께 실시해 건전한 낚시문화를 정착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종합지 일간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등록번호:강서라00175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최용진 기자 youngjin6690@hanmail.net

<저작권자 © 대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