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황희 의원“스마트도시의 국내외 기술 동향 및 발전방향” 등 정책 제안

기사승인 2017.10.12  18:31:27

공유
default_news_ad1

[대한뉴스=김원태 기자]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서울 양천갑)은 12일, 2017년도 국토교통부 국정감사를 맞이하여 총 3권의 정책 자료집을 발간하였다.

 

황희 의원ⓒ대한뉴스

정책 자료집 1권은 『스마트도시의 국내·외 기술 동향 및 발전방향』로 스마트 도시 국가위원회 설치와 범부처의 스마트 도시 관련 정책 컨트롤 타워 구성을 제안했다. 황 의원은 국회의원 연구단체인 미래도시포럼 대표의원으로 지난 6월에도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정책방향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두 번째는 『주거급여를 중심으로 한 주거복지 전달체계 강화방안』으로 주거급여의 정책 성과 제고와 내실화를 위해 주택도시 전담기관의 역할 강화 방안을 소개하고, 주택 조사 업무의 효율화를 위한 전문성 제고 등 7가지 전략 방안을 제안했다.

 

마지막은 『자동차 검사 미필 차량 실태와 제도 개선 방안』 자동차검사를 받지 않고 도로를 운행하는 자동차의 안전성, 불법명의자동차(일명“대포차”)의 사회적 문제점을 분석하고, 행정관청의 관리강화 및 검사안내 등 자동차검사 미필자동차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체계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황 의원은 “새 정부 들어 서민주거안정, 도시재생뉴딜과 같은 정책이 수립되어 국토교통부의 역할이 증대되었다.”면서 “이번 국정감사를 통해 적폐청산과 더불어 다양한 정책제안들이 정부 정책에 반영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종합지 일간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등록번호:강서라00175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김원태 기자 kwt0516@naver.com

<저작권자 © 대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