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더 큰 영주 같이 만들자, 영주시 찾아가는 업무보고 시작

기사승인 2018.01.13  22:42:37

공유
default_news_ad1

[대한뉴스=김창열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가 오는 1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2018년도 주요업무 보고를 시작한다.

 

이번 업무보고도 지난해 8월에 있었던 업무보고 방식과 같이 시장이 직접 해당부서를 찾아다니며 부서의 막내부터 과장까지 모든 부서원이 함께 참여하여 한두 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자유토론 및 격의 없는 대화 형태로 진행된다고 영주시 관계자가 전했다.

 

지난 한해 영주시는 ‘영주시 첨단베어링산업클러스터 조성’과 ‘중부권 동서내륙횡단철도’가 대통령 100대 국정과제에 포함되었고,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경북 도내 최초로 ‘아동친화도시’로 인증 받으면서 ‘새로운 성장, 더 큰 영주’로 나아갈 수 있는 천재일우의 기회를 잡았다. 또한 국립산림치유원 ‘다스림’은 웰니스 관광 25선에, 죽계구곡은 ‘국립공원 힐링로드 10’선에 선정되면서 대외에 힐링도시 이미지를 더욱 더 확고히 하였다.

 

민선6기에 접어들어 부단히 노력한 땀의 결실로 첨단산업 도시, 혁신의 농업도시, 힐링관광도시,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시로 변모할 수 있는 천재일우의 기회를 맞은 영주시는 이번 업무보고에서 기회는 확신으로, 위기는 또 다른 기회로 전환할 구체적 실천 방안들을 심층적으로 고민할 예정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찾아가는 업무보고 방식을 고수하는 것은 평소 눈을 맞추며 길게 이야기 나눌 기회가 부족한 젊은 직원들의 살아있는 생생한 생각과 참신한 제안을 공유하고 싶어서 이다”라고 말하고 “행정이라는 것은 강물이 큰 파고 없이 유유히 흘러가게 하는 역할과 함께 걸림돌을 만났을 때는 지혜를 발휘하여 잘 비켜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시민에게 행복 주는 섬김행정 실천을 다시 한 번 강조하였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등록번호:강서라00175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김창열 기자 dhns15@daum.net

<저작권자 © 대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